취미/덕질

[나타샤 리온] 나타샤 리온에 대해 알아야 할 18가지 사실

choar 2019. 7. 31. 15:30
반응형

 

당신은 나타샤 리온을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아메리칸 파이>, 또는 그녀의 긴 커리어로 인해 50개가 넘는 출연 영화에서 보았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그녀는 최고의 역할을 연기 중이다: 에이미 폴러와 공동 제작한 넷플릭스 코미디 <러시아 인형처럼>의 '나디아' 말이다. 이 쇼의 전제는 재미있게도 엉뚱하다: 나디아는 36번째 생일 이후 죽음을 반복하지만, 계속 그 밤의 같은 순간으로 돌아간다.

 

지금까지 그 쇼는 극찬을 받았다.

 

롤링 스톤에 있는 Alan Sepinwall은 "리온은 스크린에서 아주 독특한* 존재이다. 뉴욕/유대인/어그로(aggro)(???) 역할은 말할 것도 없이, 그녀가 연기한 대부분의 역할은 인물의 표면 아래를 거의 파헤치지 않았다"고 적었다. (별로 칭찬 같지 않은데...)

* idiosyncratic : (개인에게) 특유한, 기이한, 색다른

 

18가지 알아야 할 사실과 함께, 무엇이 나타샤를 나타샤로 만드는지 알아보자.

 

 

 

1. 나타샤 비앙카 리온 브라우스틴(Natasha Bianca Lyonne Braustein)으로 태어나, 정통 유대교 가정에서 자랐다. 나타샤 가족은 그레이트넥, 롱아일랜드, 어퍼 이스트 사이드, 이스라엘에 살았다.

 

2. 나타샤에게 있어서 이스라엘은 어린 시절 "목가적인* 순간"이었다. 그녀의 부모님은 미국으로 돌아간 후 이혼했다.

* idyllic : 목가적인, 전원적인

 

3. 샤바트*를 관찰하는 사람으로 자라면서 그녀는 대독자(big reader)가 되었다. "토요일에 집에 있으면서 TV를 못 켜면 결국 독자가 되는 거죠"라고 설명한다. 어렸을 때 문학에서 많은 위안을 얻으려고 했는데, 그것은 분명히 나와 함께 있다."라고 나타샤가 설명했다.

* 샤바트(Shabbat, sabbath) : 유대교·기독교에서 안식일(유대인들에게는 토요일, 기독교도들에게는 일요일)

 

4. 그녀의 아버지는 권투 프로모터였고, 어머니는 홀로코스트 생존자의 딸이었다. 그녀는 "아빠는 적절한 적절한 플랫부시, 브루킬린, 아주 검은 모자(black-hat) 집안의 유대인이었어요. 그는 80년대 큰 꿈을 가진 그 집안의 별난 흑양*이었죠. 그의 아버지(할아버지)의 단추 사업은 꽤 성공적이었지만, 아빠는 경주용 자동차 운전사와 권투 프로모터가 되어 헝가리 빨갱이였던 엄마를 만났어요. 엄마의 부모님은 엄마가 태어난 파리로 이주한 아우슈비츠 생존자였어요"라고 설명했다.

* black-sheep : 가족에게서 소외감을 느끼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

 

5. 그녀는 마리화나를 팔아서 유태계 고등학교 라마즈에서 제적당했다.(Wow..) 나타샤는 후에 설명했다. "끔찍한 고등학교 환경이었어요. 조직화된 종교는 부, 지위와 직결되어 있었어요. 랍비 룩슈타인은 제 가장 큰 적수였죠. 저는 쫓겨나기 전에 우디 앨런 영화에 캐스팅되었다가 레터멘에 출연했어요. 그들은 나에게 못되게 굴었는데, 레터맨 이후에는 저에게 돌아오라고 했어요."

* be horrible to someone : ~에게 못되게 굴다

 

6. 욤 키푸르는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유대인 명절이다. "가장 재미있으니까요."

 

7. 그녀는 6살 때 <피위의 플레이하우스>에 출연하면서 연기 커리어를 시작했다. 그녀의 말대로면, 그녀는 "넘치는 에너지를 가져서,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어 죽을 지경이었어요."

 

8. 그녀는 자신을 아역 스타가 되도록 강요한 부모에 대해 불만이 있다. "저는 가족에 의해, 어머니에 의해 이 사업에 투입되었어요. 그도 그럴 것이, 엄마가 그것이 옳은 일이라고 생각했고, 저는 분명히 그것에 응했다고 생각해요. 저는 외향적인 아이였죠. 하지만 제가 선택해서 했을 일이었는지는 모르겠어요."

 

9. 2005년 그녀는 C형 간염과 심장 감염, 무기폐*로 뉴욕 베스 이스라엘 병원의 중환자실에 입원했다. 그녀는 5개월 동안 입원했다.

* collapsed lung : 무기폐

 

10. 그녀는 중독과의 투쟁에 대해 숨기지 않아 왔다. "저는 분명히 임무를 수행하는 것처럼 느꼈고, 일하는 것이 제 우선순위에서 높지 않았어요. 모든 것이 다 끝났을 때 저는 제가 배우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죠."

* be open about : ~에 대해 숨기지 않다, ~에 대해 솔직하다

 

11. 만약 그녀가 배우가 되지 않았다면, 자동차 서비스 파견원이 되었을 것이다. "저는 훌륭한 자동차 서비스 파견원이 됐을 거에요. '이봐, 어디야? 라과디아? 좋아, 10분 후에 그곳에 차가 있을 거야.' 아직 활동 중인 (활발한?) 직업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제 성격을 잘 보여줄 것 같아요. 그러니까 이상적으로는 80년대에 있는 뉴욕의 무선 파견자(radio dispatch person)일 거예요. 저는 우버 드라이버가 되는 것은 참을 수 없어요. 사람들이 불평하고 자기들이 저보다 방향을 더 잘 안다고 생각하면 제가 나빠질 것 같아요."

* stomach : (동사) 즐기다, 참다, 견디다

* have[cop] an attitude : 불평을 하다, 푸념하다

 

12. <러시아 인형처럼>에서, 그녀는 전부 여성 작가들 및 여성 감독들로 자신을 에워쌌다.

(+ 다른 데서 봤는데 '일 잘할 것 같은 사람을 뽑다 보니 그렇게 되던걸요'라고 했다고 함)

 

13. 그녀는 현재 코미디언 프레드 아미슨과 만나고 있다. (ㅠ..)

 

14. 그녀의 강아지 이름은 루트비어이다.

 

15. 그녀는 <하지만 나는 치어리더예요>에서 퀴어 여성 역할을 맡아 유명해졌고,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도 빼놓을 수 없다. (그녀의 성격에 대한 유대인 에피소드가 훌륭하게 등장한다.) "LGBTQI 커뮤니티에서 평가(appreciation)를 받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껴요."라고 나탸사는 말했다. "그건 저에게 정말 깊은 뜻이 있어요. 저는 제 퀴어함(queerness)이 어떤 면에서는 남성으로 정체화하는 것인지 궁금해요. 그리고 만약 제가 젊은 사람이라면, 어떤 면에서는 그것을 위한 언어가 지금 정의되고 있을 뿐이기 때문에, 그것이 무엇을 의미할지 궁금해요.(?? 번역 어려움 ㅜㅜ) 제가 가장 불쾌하게 여기는 것은 다른 인간이 동일한 기본적 인권을 누릴 자격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거예요. 심지어 그걸 토의에 올린다는 것은 저를 정말 가슴 아프게 해요.

* mean a great deal[much] : 깊은 뜻이 있다

* egregious : 지독한

 

16. 그녀의 동료(그리고 스크린에서의 종잡을 수 없는 애정 상대) 또한 유대인 동료 배우 야엘 스톤은 그녀를 "가장 놀라운 조언자"라고 불렀다.

* on-again off-again :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 단속적인; 발작적인, 종잡을 수 없는

 

17. 우리는 그녀가 옌틀(Yentl)로 코스프레를 하는 놀라운 Tablet 커버를 포함시켜야 했다. (골져스...)

 

 

 

18. 그녀의 상징적인 곱슬머리에 대해: "제 머리는 항상, 한여름에 흑담비 코트를 입는 것과 같아요."

 

출처: https://www.heyalma.com/18-things-to-know-about-natasha-lyonne/

 

 

 

 

+

생각까지 깊은 리온... 이러니 반할 수밖에 ㅜㅜ

++

파파고로 1차 번역하는데 왤케 노인투로 번역이 되짘ㅋㅋㅋㅋㅋ grandm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