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삼성전자 DS부문 DIT센터 장기현장실습 인턴 후기

choar 2021. 1. 6. 16: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삼성전자DS 장기현장실습을 마치고 쉬고 있는 초알입니다.

정보가 별로 없어 궁금하신 분들 많을 것 같아 후기 글을 준비했습니다.

저는 2020년 8월 31일~12월 18일 총 16주간 삼성전자DS DIT센터에서 장기현장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참고로, '장기현장실습'은 인턴이긴 한데 '대학생 인턴'과는 조금 다릅니다.

 

'대학생 인턴'은 기본 8주 근무이고, 방학 중에 진행되고, GSAT를 보고 들어가기 때문에 인턴에 붙으시면 거의 삼성전자 정규직에 합격한 거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인성 면접만 통과하면 됐던가? 이 부분은 잘 기억이 안 나네요. 추후 선배들께 물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현장실습'은 기본 16주 근무이고, 학기 중에 진행됩니다. 대부분 학교는 장기현장실습을 학점으로 인정해줍니다. 한 10학점 내외로 인정해주는 것 같아요. 근데 이것도 학교마다 달라서 제가 다니는 학교는 학점인정이 되지 않아 저는 휴학을 하고 실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GSAT를 보지 않고 지원하기 때문에, 나중에 삼성전자 정규직으로 지원 시 다른 모든 지원자들이 거치는 과정을 똑같이 밟아야 합니다. 그래도 삼성전자에서 장기현장실습을 했다는 사실을 자소서 등에 잘 서술하면 좋겠죠?

 

일단 시간 순서대로 지원 과정부터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원

저는 학교 홈페이지에 올라온 지원 게시글을 보고 지원하였습니다. (7월 말~8월 초 마감)

지원하고자 하는 부서에서 요구하는 수강 과목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고,

관심 기술분야 및 관련 학업/기타 이력, 지원 동기는 원하는 만큼 서술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관심 기술분야, 지원 동기 모두 길게 서술하진 않았는데 합격한 걸로 보아, 길이가 중요한 부분은 아닌 것 같네요!

그런데 제가 재학중인 학교에는 지원자가 몇 없었어서 쉽게 붙은 것 같기도 하구요,

지원자가 몇십 몇백 넘어가는 학교면 조금 신경써서 쓰셔야 할 것 같아요.

 

서류합격이 되고 8월 중순에 면접이 잡혔습니다.

아시다시피 코로나 시국이라 온라인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면접 내용은 대외비라 말하면 안 될 것 같네요😢

그래도 압박하거나 하는 질문은 없었으니 열심히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2. 근무

면접을 본 며칠 뒤 합격 발표가 났습니다! 🎉

그런데 저희가 근무를 시작할 날짜가 다가오며 코로나가 심각해져서 근무기간 앞 2주간은 재택근무를 하게 되었어요.

재택근무는 막 시간 채워야 하고 이런 건 아니고,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숙사>

첫 출근날에 기숙사 입사도 같이 할 수 있어서 저는 짐을 다 챙겨 갔습니다.

기숙사 안내 메일에는 서울/경기/인천 지역에 거주하면 못 들어온다고 되어있는데, 저는 그냥 했는데 됐습니다. 솔직히 편도 2시간 반은 걸리는 거리라.. 저 안내를 보고 신청 안 했던 평택 사는 친구도 나중에 신청해서 들어왔습니다~

기숙사 환경은 나쁘지 않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휴게실 등이 거의 닫혀있긴 했지만 어쩔 수 없죠 ㅠㅠ

또한, 기숙사는 무료로 제공되었습니다.

 

<업무>

저는 16주 동안의 과제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만드는 일을 배정받았습니다.

대외비라 자세히 말씀드리진 못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업무는 아니었습니다.

업무 강도는 부마다 정말 다른데, 90%는 과제도 어렵지 않고 업무 강도가 낮아서 자습도 많이 할 수 있었습니다.

 

<근무환경>

  • 저는 MR1이라는 곳에서 근무하다가 중간에 DSR타워로 사무실 이사를 했는데, DSR타워 건물이 제일 신식이고 쾌적한 것 같습니다. MR1은 평범한 사무실 느낌입니다.
  • 밥이 정말 맛있고 무료입니다. 메뉴 가짓수도 정말 많습니다. DSR타워가 제일 메뉴가 많아요. 가끔 '선택식'이라고 되어있는 것은 1000원이라 월급에서 (1000원)*(선택식 먹은 횟수)가 빠진 상태로 나옵니다.
  • 인턴들은 자율출근제로, 언제 출근하든 상관은 없지만 근무시간을 8시간은 채워야 합니다.
  • 출퇴근 버스가 무료고, 여기저기 많이 갑니다!!
  • 보안 규정이 빡셉니다.. (나무위키 검색 추천)

 

그럼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

이 글을 읽는 분들 모두 행운이 깃들길 바라요~

혹시 궁금한 거 있으시면 비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가능한 만큼 도와드리겠습니다.

반응형